중국의 “위구르 갱 강간은 왜곡 된 보도”BBC 방송 종료

중국과 영국의 미디어 전쟁이 가까워지고 있습니다. 당분간 다른 나라의 방송 채널을 철회하기로 결정했습니다.

영국 런던에있는 BBC 본사. [AFP=연합뉴스]

로이터 등에 따르면 중국 국영 라디오 및 텔레비전 종합 국 “12 일 0 시부 터 BBC 국제 뉴스 전문 TV 채널 ‘월드 뉴스’방송을 중단하고 1 년간 방송 허가 신청을받지 않는다.”

광 전력 국은 BBC가 “신장 위구르 자치구와 코로나 19와 관련된 왜곡 된 가짜 뉴스를 보도했다”고 보도했다.“나는 중국에 대한 이념적 편견에 빠졌고 진실하고 공정하게 보도하는 규칙을 어겼다”고 그는 주장했다. 그 결과 중국의 국익을 침해하고 국가 통합을 저해하며 국민의 감정을 상하게했다.

한편 중국에서는 세계 뉴스 채널이 일부 4 성급 이상의 호텔이나 외국 기업용 주거용 건물에서만 방영되었습니다. 그러나이 조치로는 그것조차 볼 수 없었다. 이날 홍콩 공영 방송 RTHK (Radio Television Hong Kong)는 광전자 국의 결정으로 BBC 방송을 중단했다.

광전자 일반 국 발표 BBC는 “우리는 중국 당국의 조치에 실망했다”고 말했다.“BBC는 두려움이나 호의없이 공정하고 공정한 방식으로 전 세계 뉴스를 보도하는 가장 신뢰받는 국제 뉴스 방송사입니다.”

10 일 중국 베이징 외교부 빌딩에서 열린 신장 직업 교육 훈련원 전직 연수생들의 연설.  같은 날 신장의 한 중국 관리는 BBC의 위구르 수용소 강간 보도를 비판했다. [AP=연합뉴스]

10 일 중국 베이징 외교부 빌딩에서 열린 신장 직업 교육 훈련원 전직 연수생들의 연설. 같은 날 신장의 한 중국 관리는 BBC의 위구르 수용소 강간 보도를 비판했다. [AP=연합뉴스]

중국과 영국은 지난해 홍콩 국가 보안법 제정을 놓고 갈등을 겪었다. 그때 BBC가 최근 신장 위구르 자치구 수용소에서 강간 혐의를 제기하면서 갈등이 심화되었습니다.

당시 BBC는 위구르 수용소에 수감 된 여성들의 증언을 바탕으로 일상적인 성폭행과 고문이 현장에서 일어났다 고 보도했다. 이에 중국 외교부는“고의로 중국 이미지를 훼손하지 말라”며 근거없는 보도라고 반발했다.

또한 후베이 성 우한의 의사들이 중국 당국의 압력으로 인해 코로나 19의 심각성을 제 시간에 알릴 수 없었다는 BBC 보고서에 반대했다.

중국 베이징에 CCTV 및 영어 방송 채널 CGTN 본부. [로이터=연합뉴스]

중국 베이징에 CCTV 및 영어 방송 채널 CGTN 본부. [로이터=연합뉴스]

이와 관련하여 4 일 영국 방송 통신 규제 기관 ofcom은 중국 국영 CCTV의 영문 방송사 CGTN의 방송 허가를 취소했다. 그 이유는 공산당의 지휘하에 독립적 인 편집권없이 방송을함으로써 영국 방송법을 위반했기 때문이다. 그 후 중국은 BBC 월드 뉴스 채널의 방송을 금지하기 위해 불을 질렀다.

이에 중국 국영 글로벌 타임스는“ ‘소문 공장’으로 변신 한 BBC가 일부러 중국 이미지에 타격을 가했다”고 보도했다.

외교 연구소 리하 이동 (李海東) 교수도“BBC가 홍콩, 대만, 신장 문제를 왜곡 보도하고있다”고 지적했다. 그는 또한 중국 정부가 BBC 기자를 추방하는 등 추가 보복을 취할 수 있다고 예측했다.

이민정 기자 [email protected]


Source